d1, d2, d3 야외조각광장

HOME > DTC아트센터 > d1, d2, d3 야외조각광장
제 목 (과거전시) dYap2
작성자 관리자








dtc갤러리 기획전展

○ 전시명 : dYap _ dtc Young artist project 전
○ 기간 : 2017년 9월 25일(월) ~ 2017년 12월 3일(일)
○ 전시장소 : 대전복합터미널 內 DTC 아트센터 d1 (2층 동관-서관 연결통로)
○ 참여작가 : 임규보, 한영국
○ 제2회 대전복합터미널 (재)이구열장학재단 문화예술인지원사업 기획전



대전터미널시티(주) “이구열장학재단”은 대전미술계의 신진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중장기 후원사업으로 2015년 11월 “dYap (dtc Young artist project)”지원사업을 시작했고, 올해 두 번째 창작지원전시를 갖습니다.

선발된 신진작가들은 대전지역소재 미술대학원생이며, 각 대학 지도교수, 큐레이터, 평론가의 추천을 통해 1차 선발하고, 2차 전문인 심층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2명의 지원자를 선발했습니다. 주요한 심의요건으로 1. 예술인으로서 훌륭한 인성과 덕성을 갖출 수 있는 기본소양, 2. 유행현상을 추종하지 않고 독창적 작품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매진하려는 의지, 3. 전문가 심의를 통해 작품세계와 그 진정성이 높이 평가된 신진작가입니다.

선발된 대학원생 임규보, 한영국 작가는 지난 1년여 동안 지도교수, 큐레이터와 작품활동의 방향성을 지속적으로 논의, 점검하며 그 결과물을 금번 2017년 "제2회 dtc Young artist project"를 통해 발표합니다. 여기 갤러리에 전시된 작품들은 지난 1여년 동안 두 평 남짓한 작은 공간에서 자신의 한계를 극한까지 밀어붙이며 독특한 예술언어를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 두 명의 신진작가들의 고독의 언어들입니다.

대전터미널시티(주) “이구열장학재단”과 “dtc갤러리”는 대전미술의 발전과 신진작가들의 지속적 창작활동을 위한 중장기 “dYap” 후원사업을 통해 우리지역의 청년예술인들의 창작활동에 작은 성원과 진심어린 응원을 보냅니다.

(황찬연_dtc갤러리 큐레이터)




● 'dYap' 전시 둘러보기 >> CLICK

● 'dYap' 리플렛 자세히보기 >> CLICK



이전글
(과거전시) 대전청년작가연합전 Q
다음글
(과거전시) 다큐멘타대전2017:생명의리듬
TODAY : 119
TOTAL :  8993314